[SEO, 키워드 분석]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 5가지 (2)

300x250

키워드 분석 및 블로그 상위노출

 

안녕하세요. ProfesSEANal입니다!

우선 여러분들의 깊은 관심 감사드립니다!

제 글이 이렇게까지 큰 관심을 받을 줄은 몰랐는데 신기하네요.

확실히 많은 분들이 궁금하고 필요로 하는 내용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글 올리도록 할게요!

 

블로그 상위노출 적용 결과

 

과연 제가 분석한 내용이 적용 가능할지 의문이셨을 거예요. 저도 장담은 못하는 상태였어서 걱정 반 기대 반이었습니다.

웹과 모바일 버전 둘 다 확인했는데요.

2021.05.25. 23시경쯤 모든 이미지를 캡쳐했습니다.

 

✔️ 웹 버전 블로그 상위노출 결과

 

보시다시피 "메종엠오"를 검색했을 때 통합검색과 블로그 지면에서 제 글이 제일 상단에 위치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웹 버전에서는 상위노출 분석 내용이 잘 적용된 것 같습니다.
(한시름 놓았습니다...)

✔️ 모바일 상위노출 결과

 

우선 통합검색 지면입니다.

아... 5위네요. 그래도 통합 웹 상단에 노출된 점이 고무적입니다.

 


블로그 지면입니다. 이건 무슨 일일까요???

제 글이 첫 번째로 노출되었습니다.

모바일 버전도 따로 분석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여러 부분에서 정보를 얻고, 분석하면서 실험도 해봐야 할 것 같아요.


자 다음은 Daum을 인수한 카카오톡!

DAU와 MAU가 높은 카카오톡도 검색량이 꽤 나오기 때문에 무시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제 글은 또다시 5위.

카카오톡은 통합 웹 지면만 보이는데, Daum 모바일 버전 통합 웹 지면과 동일합니다.

전반적으로 봤을 때는 모바일 버전에서 특히 통합웹 지면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네요.

그래도 고무적인 건 제가 이틀 전 말했던 부분들이 아주 헛수고는 아니었다는 겁니다.

여러분에게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하고 막상 제가 못하면 낭패니까요.

 


마지막으로 제 글에 대한 키워드 분석입니다.
빈도수는 '메종엠오(8회)', '마들렌(5회)''디저트(3회)' 입니다. 글자 수는 1,159 (공백 제외)입니다.

분석 내용처럼 글자 수를 많이 가져가고 순수 대표 키워드 빈도수를 높이며 문장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또한 제가 올린 사진수는 상단에서 두 번째로 적었습니다.

근데 이 정도로만 끝내긴 아쉬워서 한 가지 더 실험했습니다.

바로 여러분이 많은 관심 주셨던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 5가지"인데요.

모든 이미지는 2021.05.25. 22시 40분경 캡쳐했습니다.

✔️ 웹 버전 상위노출 결과


'블로그 상위 노출'을 검색하면 5번째에 노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쉽긴 하지만 5위안에 들어서 다행입니다.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을 검색했을 때,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제 글의 주제가 상위노출 방법에 좀 더 초점이 맞춰진 듯하네요.

하나 더! 'SEO'를 검색했을 때, 3위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상위노출'도 검색했을 때, 1위에 노출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현재까지 '블로그 상위노출',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 '상위노출', 'SEO'에서 제 글이 모두 상단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 모바일 버전 상위노출 결과


통합 웹 지면에 '블로그 상위노출'을 검색했을 때는 제 글은 7위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주륵...)

그러나 블로그 지면에서는 5번째에 위치합니다.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은 통합 웹 지면 1위! 블로그 지면도 1위!!! (다행...)

이 글을 처음 작성했을 때는 키워드 적용이 안됐습니다. "메종엠오" 글에만 분석 내용을 모두 적용해서 부랴부랴 다시 수정해서 올렸습니다.
모든 수정을 거친 뒤 나름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와 뿌듯합니다.


또 하나 Daum 매체의 중요한 점은 '정확도순' 우선입니다.

검색창에 특정 키워드를 입력했다면 글 내용이 해당 키워드와 정확하게 일치하는 지를 판단해서 노출시킨다는 뜻이겠죠.

즉, 키워드를 잘 설명하는 정보글 일수록 로직에서 좋은 점수를 받는다는 의미입니다. 이 점 유의하세요!


해당 글의 키워드 분석입니다. 빈도수는 '키워드(11회)', '블로그(6회)', '상위노출(6회)'로 골고루 가져갔네요. 글자 수는 2,173 (공백 제외)입니다.

제 글은 블로그 상위노출 관련이지만 빈도수가 가장 높은 것이 키워드네요. '키워드 분석'으로도 상단에 나올 거 같습니다.

'방법'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지 않았는데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 키워드로 1위를 한다는 건 다음이 제 글의 주제를 해당 키워드로 정의해서 그런 듯합니다.

이렇게 3일에 걸쳐 상위노출 과정을 다뤄봤습니다. 제가 얻은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여러분들도 다양한 시도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찾은 내용 외에도 다른 적용방안들이 더 있을 거예요!

여러분들의 좋은 소식 기대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문의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