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키워드 분석]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한 키워드 분석을 하고 싶다면? (feat. 블랙키위)

300x250

 

블랙키위

 

안녕하세요. ProfesSEANal입니다!

 

오늘은 키워드 분석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블랙키위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블랙키위에서 중점적으로 봐야하는 차트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해석하는게 좋을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랙키위

 

블랙키위 검색으로도 많은 검색량이 나오더라고요. 

 

다만, 블랙키위는 네이버 키워드 검색 위주입니다. 티스토리 입장에서는 조금 필터링을 해서 봐야 돼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네이버는 현재까지 국내 단일 매체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따라서 네이버의 키워드 검색량이 다음이나 네이트 등에는 어느 정도는 비슷한 추이를 가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블랙키위 분석 요소

 

블랙키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요소들이 있는데요. 그중 보시면 좋은 것들이 월간 검색량, 월 예상 검색량, 연관 키워드, 최근 한 달 검색 동향, 요일별 검색 비율, 인구통계학적 검색 비율 등 6가지 정도 있으니 거의 다 봐야 하네요... 

 

 

👉 월간 검색량 

 

[블랙키위] 월간 검색량

 

우선 '월간 검색량'을 보는 이유는 해당 키워드에 대한 수요가 어느 정도인지를 파악하기 위함입니다.

(30-50 아니면 100 언저리 밖에 안 되는 검색량... 우리는 멀리할 필요가 있겠죠.)

 

그 정도의 검색량이라도 얻어야 하지 않겠냐고 하시면 상관없지만 수요가 낮은 키워드는 꾸준한 트래픽 유입을 기대하긴 어려울 겁니다.

 

 

👉 월 예상 검색량 및 최근 한 달 검색 동향

 

[블랙키위] 월 예상 검색량
[블랙키위] 최근 한 달 검색 동향 

 

이와 같이 봐야 될 건 '월 예상 검색량'과 '최근 한 달 검색 동향'입니다. 차트에서 네이버 검색량이 증가 추세를 갖고 있다면 다음, 카카오에서도 동일 키워드가 수요 될 가능성이 좀 더 있을 겁니다. 

 

 

👉 연관 키워드

 

[블랙키위] 연관 키워드

 

그다음은 '연관 키워드(월간 검색량)'입니다. 현재 내가 타겟팅하고자 하는 키워드뿐 아니라 연관 키워드도 월간 검색량이 어느 정도 받쳐준다면? 

 

당연히 엮어주는 것이 훨씬 바람직하겠죠? 여러분도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느끼셨겠지만 내 글이 특정 키워드 하나에서만 보이지 않습니다.

 

내 글이 포함하는 여러 키워드 중에 로직이 괜찮다고 판단하는 연관 키워드와도 연결 지어 노출시키기 때문이죠. 

 

지난번에 말했던 것처럼 순수 대표 키워드와 서브 키워드를 같이 발굴하는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 시간에 키워드 분석 사이트 활용법을 보여드릴게요!

 


👉 요일별 검색 비율

 

[블랙키위] 요일별 검색 비율 

 

다음은 '요일별 검색 비율'인데요. 내가 글을 발행하면 네이버, 구글, 다음, 카카오 지면에 제 글만 올라오지 않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수십만 명의 글이 상위 노출 경쟁을 하고 있을겁니다. 

 

제가 만약 상위노출 자신이 있고 헬스 관련 키워드로 글을 올린다면 토요일 저녁시간쯤에 올릴 겁니다. 검색량이 일요일부터 증가해서 월요일에 정점을 찍고 다시 하락하기 때문인데요.

 

사람들이 많이 볼 수 있는 시간대에 올려 내 글이 뒤로 밀리지 않게 하겠다는 전략이죠. 물론 효과적일 수 있지만 실험을 해봐야 합니다. 

 

 

👉 인구통계학적 검색 비율

 

[블랙키위] 연령별 검색 비율
[블랙키위] 성별 검색 비율

 

마지막으로 '인구통계학적 검색 비율'인데요. 내가 고른 키워드가 유독 특정 나이 때와 특정 성별에 소구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그 유형에 맞는 관심사들을 함께 적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은 키워드 분석 사이트로 잘 알려진 블랙 키위. 그중에서도 제가 유의미하다고 생각하는 차트들만 보았습니다.

(아! 최근 일 년 검색 동향도 보시면 좋아요...)

 

블로그 글을 작성하실 때 중요한 요소중 한 가지가 정보의 정확성입니다. 

 

지금처럼 키워드 분석이 적절히 이루어졌다면 사람들이 찾는 키워드에 맞는 정확한 정보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그렇게 하신다면 꾸준히 사랑받는 상위노출 글이 될 겁니다! 

 

다들 정보가 되는 글 쓰시면서 디지털 노마드가 되시길 바랄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